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최적의 아침 루틴은 무엇일까, 로빈 샤르마, 『변화의 시작 5AM 클럽』, 20/20/20 공식

북-로그

by 박세 parxehee 2019.06.11 07:28

본문

새벽 5시 50분. 모처럼 일찍 일어났다. 그럼 뭐하는가. 이리저리 빈둥대다 보면 어느새 출근 시간이다. 어쩌면 오늘 하루 중 온전히 나를 위해 쓸 수 있는 기회가 이렇게 사라져버렸다. 세상에서 가장 비싸다는 '시간'을 여유롭게 쓴 것이니, 그것 자체가 나쁘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다. 허겁지겁 출근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보다야 낫다. 다만, 이 시간을 위한 루틴이 갖추어져 있다면 좀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.

나는 '아침형 인간 성공론'에 상당히 회의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. 하지만, 살다보니 현실적으로 아침에 더 시간을 내지 않으면 다른 무언가를 시도해 볼 기회조차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 그러니까,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성공한다, 라는 것이 아니고,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누군가만이 뭐라도 해 볼 요량으로 일찍 일어나려 용을 쓴다는 게 맞는 얘기다.

로빈 샤르마가 쓴 [변화의 시작 5AM 클럽]이라는 책이 눈에 자주 보인다.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에 사람들이 읽고 정리한 내용이나 책 표지 사진이 올라온다. 책 내용 자체는 크게 관심이 가지는 않긴 한다. 그 중 눈에 들어오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책에서 말하는 20/20/20 공식이다(아래 이미지 참고). 최적의 아침 루틴을 찾는 나의 입장에서는 우선 시도해볼만한 좋은 참고점이 될 것 같다. 

로빈 샤르마, [변화의 시작 5AM 클럽] 중에서.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