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-코르테즈, 변화를 위한 용기 THE COURAGE TO CHANGE

무비-로그

by 박세 parxehee 2018.09.13 21:13

본문

The #Courage to #Change

올해 6월, 미국 뉴욕주 14선거구(퀸스, 브롱크스) 민주당 경선에서 10선의 현역 하원의원 조 크롤리(Joe Crowley)를 꺾고 당의 후보가 된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-코테즈(Alexandria Ocasio-Cortez)의 홍보 영상이다.

아침. 출근하듯 집을 나서는 모습. 자신의 출신과 배경을 알리는 사진 2장. 지하철을 기다리고, 지역 유권자들을 만나 그들과 대화를 나누는 장면. 뉴욕 빈민 지역에서 마천루와 부촌을 바라보는 시선. 이 영상이 말하는 바는 명확하다: I am you.

오카시오-코테즈는 만 28세, 노동계급 출신(“working class newyorker”) 푸에르토리코계 여성으로서 정치 경력이라고는 버니 샌더스(Bernie Sanders)의 선거 캠프에서 일한 것이 전부인 ‘정치 신인’이다. 소액 후원 위주로 30만 달러를 모금한 그가 그 10배에 가까운 340만 달러를 모은 조 크롤리를 이겨버렸다.

해당 선거구의 노동계급, 이민자, 유색인종 유권자들이 늘고 있었기에 붙어볼 만 하다고는 생각했겠지만, 15% 이상의 차이로 크게 이길 줄은 몰랐을 것이다. 어떤 이는 2004년 오바마가 등장하던 때가 떠오른다고 말한다. 가슴을 뛰게 만드는 묵직한 등장이라는 점은 확실히 닮았다.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